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엄마표로 파닉스하기(3) - 파닉스 유튜브 채널 추천

by 딸키맘 2022. 11. 16.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파닉스 영상물 이야기 📘

출처 입력

📕파닉스 영상물 이야기 📘

 

파닉스 코스북을 소개한 데에 이어서 파닉스 영상 추천해드려보려고 해요. 사실 솔직히 고백을 드리면 저는 첫째는 파닉스 영상을 별로 보여주지 않았어요. 엄마인 저는 격하게 보여주고 싶었지만, 소위 파닉스 영상으로 마치 안보면 안될 것 처럼 여겨지는 <알파블럭스>, <프리스쿨프랩> 영상조차를 저희 첫째가 보지 않았거든요.

 

그럼 도대체 어떻게 파닉스를 했느냐, 저희 아이는 처음에 말씀드렸다 시피 소리노출을 엄청나게 많이 했어요. 눈뜨고 있는 동안엔 늘 영어가 틀어져 있었고 (태어난과 동시에부터... 나란 엄마 극성엄마), 심지어 잘 때도 틀어줬어요.

 

그래서 그렇게 놀면서 영어를 듣고 보기만 하다가, 파닉스를 코스북으로 가르치기 시작했는데 어! 내가 아는 알파벳이다! 어! 내가 아는 소리네? 아 이게 합쳐지니 이 소리 어 내가 어디서 듣던 소리야~ 아 이게 이렇게 소리 나는구나 이렇게 읽는거구나 하다가 읽은 느낌이예요.

 

아마 글자와 글자의 소리를 동시에 배우기 시작했다면 상당 시간 소요됬을 파닉스가 인풋된 소리 노출의 힘으로 쉽게 간 느낌. 제가 하고자 하는 말은 직관적인 파닉스 영상이 굳이 아니어도, 인풋된 노출된 시간의 양은 결코 배신하지 않는다가 맞는듯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또 이 직관적인 영상을 보고 알파벳과 파닉스를 깨치는 신통방통한 아이들이 있잖아요~ 그래서 몇몇 유투브 채널을 소개합니다.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 알파블럭스

 

파닉스계의 전설과도 같은 알파블럭스, 이걸로 파닉스 다 깨쳤다는 애들 왜이리 많은지.. 우리 집 애들은 백날 봐도 모르고 백날 봐도 알파벳 장난감 떠다니는 거만 보고 있더라고요.

 

마치 한글이 야호를 보면서 글자는 안보고 사람만 보는것 처럼요. 그리고 아무래도 b가 나오면서 브브브브 a 가 나오면서 애애애애 t가 나오면서 트트트트 bat 하는게 별로 재미가 없었나봐요. 그래서 알파블럭스는 실패했지만, 재미있게 보는 친구들도 많으니 추천드립니다. 또, 알파블럭스 관련된 교구들도 요즘엔 잘 나와있어서 영상과 함께 놀다보면 또 재밌게 파닉스를 배울 수 있을 것 같아요.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프리스쿨프랩

 

이것도 아주 유명하죠. 알파벳과 파닉스, 그리고 사이트워드까지 같이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예요. 저희 아이는 알파블럭스보단 프리스쿨프랩을 더 잘 봤고 이걸 파닉스 코스북 진도에 맞춰서 보여주었습니다.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 Kids TV 123

 

저는 이 영상은 나중에 알게 되었어요. 사실 뭐도 모르던 시절엔 유튜브로 보여주는게 싫어서 씨디도 사모으고 DVD 기계로만 틀어놓고 사서 보여주고 했는데 첫 아이가 기관에 가면서 온라인 줌 수업을 할 때 보니 쉬는시간 중간 중간에 선생님들이 틀어주시는 영상에 있더라구요.

 

첫째가 아주 집중해서 잘 보길래 기억이 나서 최근에 둘째도 틀어주기 시작했는데 둘째도 잘 봅니다. 아이 취향껏 돌려가며 보여주셔도 좋지 않을까 싶어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 Jack Hartmann Kids Music Channel

 

한국말은 끝까지 들어보셔야되요. 진짜가 제일 마지막에 나오거든요. 이 채널은 저희 가족 모두의 favorite 입니다. 약간 복고틱하고 레트로틱한 할아버지가 나와서 노래하고 하는데 이게 뭐라고 애들이 흔들면서 흥얼 거려요~잭하트만 할아버지 능글맞으면서도 아주 재밌습니다. 딸키맘 강력추천!👍👍

 

그런데 뭐니뭐니 해도 저희 둘째 알파벳 빨리 익힌 1등 공신인 영상이 있었으니 그리하여 💎💎꼬깔모자 ABC 송💎💎입니다. 도대체 개연성이 없는 논리로 ABC를 음율에 맞춰다가 신나는 음악에 맞춰 따라 부르는데, 대문자 소문자 모두 저희 아인 이걸로 금방 깨쳤어요. 그러니 아이마다 눈에 확! 들어오는 영상들이 따로 있어요. 마음을 급하게 먹지 마시고 파닉스를 하기 전이든 후든 소리노출을 계속 계속 많이 해주시는거 잊지 말고 꼬옥 해주세요!💖

 

그런데, 저희집 파닉스 영상 중 가장 롱런하는게 있으니, ✨️✨️잉글리쉬에그 <드라마파닉스>✨️✨️입니다. 사실 이게 어째서 파닉스 프로그램인가? 싶을 정도로 제가 느끼긴 다른 프로그램보다 "덜" 직관적이지만, 표현들이 기가막혀요. 생활 회화도 기가막혀요. 아직도 저희 첫째는 이걸 잘 봅니다. 잉글리쉬에그가 정말 발화와 생활영어로 잘 만든건 맞는듯해요. 드라마 파닉스 유튜브에 올라와 있는 샘플 영상 한번 보여드릴게요.

 

개인적으로 애들 교육용 상품이 워낙 비싸게 나오기 때문에 모든걸 다 제돈 주고 사지 마세요. 중고로라도 볼 수 있다면 뽕뽑고도 남을 드라마 파닉스. 완전 강추!!

 

 

쓰다보니 말이 갈어졌네요

선생님들께서도 엄마들이 잘 모르는 유튜브 채널 추천해주시면 좋을거같아요!

인스타 그램에서도 더 많은 소통 하고 있어요. 아래는 제가 엄마표 영어 하면서 쓴 책이구요. 궁금하시면 클릭 ! :)

이미지 썸네일 삭제
하루 1시간 원서리딩으로 SR Test 엄마표 정복 | 13000원부터 시작 가능한 총 평점 4.9점의 전자책, 교육 전자책 서비스 | 프리랜서마켓 No. 1 크몽

32개 총 작업 개수 완료한 총 평점 4.9점인 신난우유2670의 전자책, 교육 전자책 서비스를 15개의 리뷰와 함께 확인해 보세요. 전자책, 교육 전자책 제공 등 13000원부터 시작 가능한 서비스

kmong.com

 

인스타그램

 

 

 

다음엔 파닉스 교구 제가 사용한걸 좀 소개해 보도록 할게요.👋

 

 

 

#엄마표영어 #엄마표영어는딸키맘 #딸키맘의행복한엄마표영어 #AR지수별원서리딩 #AR지수별원서추천 #AR지수별영어독서 #영도가 필요없는 엄마표 SR 완전정복 #엄마표영어는딸키맘 #파닉스코스북 #EFL파닉스코스북 #Smart Phonics #Bricks Phonics #Phonics Monster #파닉스영상 #파닉스유튜브채널추천 #파닉스영상추천

 

댓글